고객지원/홍보

농협물류는 21세기 농축산물 종합물류 선도기업입니다 NONGHYUP LOGIS, YOUR BEST PARTNER
Home 홍보센터 사회공헌

사회공헌

새농촌 새농협 운동 : 농축산물 물류혁신을 선도하는 종합물류 협동회사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농협물류·(주)한진 임직원, 호우 피해 복구 지원 동참
일시
2020년 08월10일
장소
용인 해오름 농장
실천내용
농협물류(대표이사 강남경)와 ㈜한진(대표이사 류경표, 노삼석)은 임직원들이 집중호우로 피해가 발생한 용인시 원삼면 해오름 농장에서 찢어진 비닐하우스 정비, 토사제거 및 화분정리 등 화훼농가수해복구 지원에 구슬땀을 흘렸다.

 

농협물류 한기열 전무이사는“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농가를 생각하면 가슴이 아프고, 이번 수해로 피해를 받은 농민들이 다시한번 용기를 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농협물류, 신생보육원에 사랑의 쌀 200kg 전달
일시
2019년 07월 05일
장소
경기도 안성 신생보육원
실천내용

농협물류는 지난 7월 5일 경기 안성에 위치한 신생보육원을 방문해 사랑의 쌀 200kg(연간 2400kg)을 전달했다고 7월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안성농식품물류센터 임직원, 배송기사 등이 참가해 식자재를 기부하고 복지시설로 배송하는 재능기부를 펼쳤다. 

최근 농협물류는 농촌 일손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을 돕기 위해 영농철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하는 등 농가소득 증대에도 앞장서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농협 택배사업 제휴 택배사인 한진택배와 공동으로 농촌 일손돕기에 나서고 있다. 

농협물류 임직원들은 지난 5월 강원 철원지역에서 모내기를 시작한 이후 충북 음성, 충남 천안, 전북 무주 등 전국 곳곳에서 일손돕기를 실시해왔으며 향후 김장 배추 수확철인 11월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6월에는 저소득층을 위한 물품 지원, 요양원 봉사활동 등을 실시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범농협 사랑의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고 소아암센터에 헌혈증을 전달하기도 했다.

강남경 농협물류 대표는 "앞으로도 협력업체, 배송기사 등 사업 동반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발굴해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승제기자 bank@dt.co.kr 

 

살수차 300대 동원 '속타는 농심'달랜다
일시
2017년 6월 7일
장소
전남 무안
실천내용

농협물류, 무안서 농업용수 지원          


김문규 농협물류 대표(왼쪽 일곱번째)와 전남 무안지역 벼 재배농가들이 농업용수 공급에 나선 살수차 앞에서 가뭄 극복 의지를 다지고 있다.
농협물류(대표 김문규)는 3일 가뭄이 심한 전남 무안을 찾아 농업용수를 지원했다. 농협물류는 이를 위해 15t짜리 살수차 300대를 동원했다. 무안지역은 3~5월 강우량이 평년의 37% 수준인 87㎜에 그쳐 모내기를 앞두고 논에 물이 없는 비상 상태를 겪고 있다. 농협물류의 이번 농업용수 공급은 농가들에게 단비와 같은 농민지원사업으로 평가받았다.

김문규 대표는 “농협물류는 올해부터 가뭄과 같은 어려움에 직면한 농가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사업을 적극 실시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농가소득 5000만원 시대를 앞당기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무안=오영채 기자 
농협물류, 고추 피해 밀양·진주 농가 차량 무상지원
일시
2017년 4월 7일
장소
밀양, 진주
실천내용
농협(회장 김병원) 농협물류가 청양고추 시세 하락으로 피해를 입은 밀양, 진주 지역 농가에 대해 출하차량을 무상 지원하기로 했다.

집중 출하기인 4월말까지 밀양과 진주 일대 산지유통센터로 출하되는 청양고추를 농협물류 정기화물노선과 수송차량을 이용해 일평균 30톤씩 농협안성농식품물류센터·수도권 유통센터·가락도매시장 등으로 무상 운송한다. 또 향후에도 농산물 가격 하락으로 피해가 발생할 경우 출하차량을 무상 지원할 계획이다.

농협물류에 따르면 밀양지역에 산지물류사업소를 열어 밀양-안성 간 정기화물노선을 시세보다 40%이상 저렴한 비용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오는 7월 호남권친환경물류센터 개장으로 정기화물노선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문규 농협물류 대표이사는“농협물류의 설립목적은 농업인의 물류비 절감과 산지농산물의 물류 효율화에 있다”며“농심(農心)을 반영한 혁신적인 사업추진으로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진우 기자 leejw@agrinet.co.kr
 
<저작권자 ⓒ 한국농어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강원도 홍천군 내면 광원1리와 농협물류의 끈끈한 12년 우정
일시
2017년 5월 22일
장소
내면 광원1리 마을
실천내용

* 행사내용

2005년 광원1리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은 농협물류는 매년 마을을 방문해 일손돕기를 통해 일손이 부족한 고령농가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22일 열린 일손돕기 행사에는 농협물류와 내면농협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하여, 광원1리 임순흥 농가의 고추밭에서 지주대를 심으며 값진 구슬땀을 흘렸다.

 

* 행사후기

농협물류는 명예이장 위촉식을 갖고 주민들을 위한 마을발전기금 150만원을 전달하며 남다른 사랑을 실천했다.

 

내면농협 이성호 조합장은 "농협물류와 광원1리는 1사1촌의 모범이 되고 있다"며 도농 간 소통과 유대를 강화하여 지역발전과 농산물 판매증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산물 출하차량 무상지원 '호평'
일시
2017년 5월 10일
장소
경남 밀양·진주지역 농가
실천내용

* 주요내용

 농협물류는 최근 청양고추 시세 급락으로 피해를 입은 경남 밀양·진주지역 농가에 출하차량을 무상지원하고 있다.

 

농협물류(대표 김문규)가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남 밀양·진주지역 청양고추 재배농가를 위해 출하차량 무상지원에 나서 산지농협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농협물류는 3월 말부터 4월 말까지 밀양·진주 일대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에서 출하되는 청양고추를 농협물류 정기화물 노선과 수송차량을 이용해 하루 평균 30t씩 농협안성농식품물류센터, 수도권 유통센터, 서울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 등으로 무상 운송하고 있다. 박위규 밀양 무안농협 조합장은 "농협물류가 농가의 애로를 이해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줘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밖에 농협물류는 밀양지역에 산지물류사업소를 열고 밀양~안성 간 정기화물노선의 운송료를 일반업체보다 40% 이상 저렴하게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정기화물노선 인근 지역의 물량은 무상으로 순회수집해 산지 농가들에게 연간 2억6000여만원에 이르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농협물류는 연간 3000만원 이상 이용하는 지역농협에 대해서는 운송비의 1.5%를 장려금으로 지급할 방침이다.

 

김문규 대표는 "농가 물류비 절감과 산지 농산물의 물류 효율화는 농협의 고유사업"이라며 "농산물 가격폭락으로 농가피해가 발생할 경우 앞으로도 출하차량 무상지원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계열사 / 관련사이트

계열사/관계법인 농협 관련 사이트 농협 관련 사이트 농업 관련 사이트
닫기
레이어닫기
레이어열기